본문 바로가기

미코 주가 전망 주식 차트분석 특징주

여우비가 내리다 발행일 : 2022-10-0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코 주가 전망에 대한 주식 차트분석을 해보겠습니다.

미코 기업은?

1999년 7월 16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1월 15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종속회사 10개사를 포함하여 주요 사업으로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부품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영위하는 세정사업부문이 있습니다.

반도체 제조 공정용 국내장비회사의 OEM확대로 장비회사들의 맞춤형 부품 제작을 진행하고 있으며, 부품 국산화 개발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미코 주가 이슈는?

주식회사 미코가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 핵심소재인 고체 전해질 상용화를 추천 중으로 알려지며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5일 미코는 이와 같은 발표를 통해 UNIST 김건태 교수팀과 신규 물질에 대한 샘플테스트와 함께 특허 출원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특허 출원 내용은 산화물계 고체 전해질 신규 물질이 도핑된 고체 전해질 및 제조방법으로 전기차 배터리 성능상승의 핵심소재가 된다.

전기차 배터리는 대부분 리튬이온배터리로 전기차의 단점 중 하나로 액체로 이루어진 리튬이온 배터리로 인해 폭발 등 위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인데, 이와는 다르게 고체 전해질로 전기차 배터리를 만들게 되면 폭발 위험성이 줄어들어 안정성이 높아지는 장점이 있다. 또한 대용량, 고출력이 가능하다.

 

얼마전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화재원인이 전기차 폭발로 인한 것으로 밝혀지면서 점점 전기차의 폭발위험성이 대두되고 있는데 그 위험성을 낮출 수 있는 신규 물질이 개발되면서 주가에도 영향을 미친것으로 보인다.


미코 주가 전망 주식종목 차트분석

미코

여전히 불안정한 시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미국 증시가 강하게 반등하면서 달러 강세도 잠시 주춤하고 있고 이틈에 국내 증시에서 이슈몰이가 되는 종목들은 강한 반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에 미코는 반도체와 2차전지 관련주로 어제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용 고전체전해질 상용화 추진이라는 뉴스를 띄우며 관심을 받았습니다. 뉴스는 장마감 이후에 나왔으나 이미 장중 상한가를 기록했고 오늘 갭상승과 +26% 상승중에 있습니다.

 어제의 상한가로는 하락 추세선을 돌파하지 못했으나 뉴스가 장마감 이후에 나왔다는 점과 뉴스전 상한가를 기록한 것에 의해 뒤늦게 소식을 듣고 추격매수하는 물량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장이 불안할 때에는 이런 이슈몰이가 되는 종목들이 강세를 보입니다.

미코

지난 9년간의 흐름을 보면 저점을 1900원대에 저점을 형성하고 우상향하는 흐름을 만든것이 2014년입니다. 이후 천천히 우상향하다가 2019년 초에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재밌는것은 2020년 3월 코로나 하락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았고 이후 가파른 상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의 상승에서 이후 크게 상승할 것을 암시했고 2015년~2018년까지 우상향하는 매물대를 만들면서 이후 상승할 것을 준비한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최고점에서부터 꾸준히 하락하던 주가가 강하게 반등한 지점은 지난 상승에서 매물대가 형성되고 가격에 지지, 저항으로 영향을 주었던 6000원 레벨입니다. 최고점에서 하락할 당시 국내 증시가 하락장을 겪던 중이라 이렇다할 반등없이 하락하였기에 어느 시점에서 투자했던지 손실중일 것입니다. 어제, 오늘 강한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저점에서 머무른 시간이 너무 짧기 때문에 매수포지션을 잡을 수 있었던 개인투자자는 많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의 강한 상승이 향후 가격 상승에 초석이 되기 위해서는 2019년에 그랬듯이 한번 강하게 상승해준 뒤 조정이 나올때 6000원의 저점이 깨지지 않고 그전에 매수세가 한번 더 등장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제 오늘의 강한 상승이 있었다고 계획없이 매수를 쫓아가기에는 리스크가 크다고 생각됩니다.

미코

매물대지표로 최고점에서 하락하는 흐름에서 발생한 매물대를 찾아본다면 단연 14000 ~ 15500원의 매물대가 가장 두껍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주가가 오래 머물렀던 자리로 강하게 상승한다고 하더라도 한번에 돌파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코

갑작스런 상승으로 그물망지표 빨간색 위로 올라왔지만 아직까지 그물들이 교차되고 있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위에서 오랜시간 머물러주며 매도세가 등장하지 않아야합니다. 특히 반도체, 2차전지등의 이슈들로 가격이 급변할 때에는 오랫동안 지속되지 않고 단기간 큰 변동성을 만들어 낸 뒤 제자리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앞서 말했듯이 이번 상승이후 조정에서 6000원을 깨지 않고 버티면서 추가적인 매수세가 나오다면 그때에는 긍정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미코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돈 복사하는 그날을 기원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