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리남’ 전요환에 대한 고찰, ‘마약·사이비 종교 왕국’ 짓는 탐욕

여우비가 내리다 발행일 : 2022-09-29
728x90
반응형

‘수리남’ 전요환이 이용한 사이비종교와 마약

우리 사회에는 아이러니하게도 금기로 여겨지는 것과 금기로 보기 힘든 것 이 두 가지 있습니다.

일상생활과 몸과 마음을 방해하는 종교에 기반한 가짜 종교 및 유해 약물입니다. 아이러니한 부분은 누군가가 이러한 활동에 참여하면 제거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더욱이 이 두 가지 행위는 독버섯처럼 사회 전반에 퍼지고 있습니다. 우연히라도 이 두 가지를 섞는 것은 엄청난 사회적 혼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이 상황의 심각성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만 이것은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수리남 전요환

‘수리남’ 전요환 스토리

Netflix 오리지날 드라마 <수리남>은 남미 국가와 마약 밀매 조직에 관한 것입니다. 조직의 수장은 황정민이 연기한 전요환 목사입니다. 그는 불법 마약을 배포한 혐의로 브라질에서 체포되어 모국인 한국에서 수감되었습니다. 그는 $100,000에 해당하는 벌금을 물고 10년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체포된 후 그는 수리남에 거주하는 평범한 한국인을 모집하여 교회 목사로 활동했습니다. 전요환의 범죄는 마약사범을 대할 때 한국 사법부의 결점을 드러낸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그의 범죄는 이단적인 믿음과 마약 사용을 결합하는 위험을 보여줍니다. 더욱이 전요환의 범죄 행위는 마약과 이단적 신념을 섞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지를 잘 보여줍니다. 전요환은 9살 때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마장동에서 배달원으로 일하기 시작했고 이후 마약 밀수에 연루된 것은 인천 최대의 메스암페타민 밀수 조직의 운송업자로 활동하는 것이었습니다. 이후 요환은 메스암페타민을 제공하여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조달하고, 관광명소 개발을 위해 자금을 훔치는 등의 사기 행위를 저질렀습다. 상당한 벌금을 낸 후 그는 개척 교회의 목사로 변신했습니다. 이후 그는 메스암페타민으로 교인들을 독살시켜 금품을 갈취하는 등 사기를 계속했습니다. 남측 국가안보실 요원은 그 남자의 정체를 알고 있었고 그는 화려한 연설을 통해 추종자들에게 메스암페타민을 섞은 성찬 포도주를 마시도록 설득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전요환는 그의 추종자들의 영혼을 사로 잡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들의 손아귀에서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전요환은 결국 IAEA 요원을 살해하고 한국과 범죄인 인도 조약이 체결되지 않은 남미 국가인 수리남으로 도피했습니다. 전요환은 수리남 사람들을 속이기 위해 신의 사자로 가장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제국을 건설하기 위해 대통령과 공모했습니다. 전씨는 광신도에 잠식된 여성들을 마약 밀매에 이용했고 훈련받은 남성들을 경호원으로 고용했습니다. 사이비주교 전요환은 “우리 가운데 하나님의 뜻을 거스르는 사단이 있는 것이 분명하다”고 말하며 신도들을 위협했습니다.

 

사실 그는 마약을 통해 이단자들의 맹목적인 믿음을 끌어내는 사탄에 불과했습니다. 국정원과 국제공조 수사를 통해 전요환의 범행이 드러났으며 이 조사 결과 홍어를 수출한 강인구씨가 마약사범으로 검거됐습니다다. 이것은 전요환이 강인구를 속여 자신모든 재산을 빼앗은 후에 일어났습니다. 요환은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자신의 위험 요소를 반복적으로 확인했습니다. 전요환은 강인구의 뛰어난 상황인식에 영향을 받아 국정원의 일방적인 지시에 불복종하게 됩니다. 성경에서 말하듯이, “탐욕은 죄를 잉태하고 낳습니다. 죄가 자랄수록 사망을 낳느니라.” 전요환의 삶은 마약과 사이비로 인한 사회적 피해를 중심으로 이루어졌고 존재 이후로 많은 사람들이 존재하지 않는 것을 믿기 때문에 마약에 중독되었습니다. 대신 전요환은 끔찍하고 현실적인 사람들을 믿는 것을 선호합니다. 전요환은 약을 먹으면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것을 보게 된다고 주장합니다. 이 주장은 "종교는 아편이다"라는 마르크스의 오래된 경고와 유사합니다. 둘 다 종교와 마약은 인간의 이성을 마비시키는 많은 것들 중 두 가지일 뿐이라고 주장합니다. 공무원이 직무를 제대로 수행할 능력을 잃는 것은 법적인 허점을 통한 주식 조작 등 많은 부정 행위 때문이고 그 결과 상식과 공정성이 무너졌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